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골목식당 28번째 중랑구 사가정 골목 닭한마리집 정보는?

안녕하세요 이번주 백족원의 골목식당

28번째골목 중랑구 사가정골목에있는

닭한마리집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과연 백종원 대표는 닭한마리집에

어떤 피드백을하고 어떤 컨설팅으로

닭한마리집이 어떻게 바뀔지

궁금하시죠 지금바로 시작할까요?

백종원의 골목식당 28번째골목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사가정시장

중랑구는 중랑천에서 유래한

명칭이구요

 

중랑구의 명물은 배라고 하네요

중랑구 사가정시장 골목은

어떤곳일까요 저도 한번도

안가본곳이라 궁금한데요

원래는 북적북적 등산객 등 다양한

손님들이 오가지만 요즘들어서는

주변에 번화가와 큰 시장이 들어와

갈수록 발길이 뜸해지고있는 

골목이라고 하네요

 

이번 28번째 골목 중랑구

사가정시장 골목에서 만나볼식당은

배달김치찌개집 만원아귀찜집

그리고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닭한마리집이에요

 

백종원 골목식당 중랑구 사가정골목

처음 만나게될 가게는 닭한마리집

현재 부부가 운영중이구요

 

닭한마리집의 메뉴구성은

메인메뉴로 닭한마리 있구요

한반닭한마리 닭도리탕 등등

그리고 칼국수 메뉴도 있어요

빽빽하게 적힌 메뉴판들 보이시죠

그리고 이 가게의 특이한점이 한가지

더 있는데요 이 가게에는 만둣국

메뉴가 있어요

 

만두 주문이 늘어나자 길건너에

오로지 만두 준비만 하는 공간으로

만두 작업실을 오픈했어요

장사는 하지 않고요 만두만들기만

주로 하는 곳이에요

 

백종원 대표는 이것을 보고

두 곳을 오고가야해서 효율이 떨어진다

라고 이야기 하고 있어요

 

그리고 다시 메뉴 이야기로 돌아와서

일반 만둣국은 만두가 5개 떡만둣국은

3개가 들어가서 만두를 빚기 힘든

사장님은 떡만둣국을 추천한다고해요

드디어 백종원대표가 가게에 도착하고

음식이 준비되었어요 백종원대표의

피드백을 듣기위해 상황실로 도착한

닭한마리집 사장님

 

여기서잠깐 백종원대표가 추천하는

닭한마리 맛있게 먹는 방법과 순서는

닭한마리가 3분에2정도 완성되었을때

손님상으로 도착

 

 

닭이 익는동안 국물과 각종 사리를

먼저 맛보구요

 

사리를 먹는 사이에 푹 익힌 닭을

먹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우러난

국물에 신김치와 칼국수를 넣고

마무리 한다고 하네요

 

김성주씨와 사가정식당 닭한마리집의

메뉴를 맛보는 백종원대표

닭한마리를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김성주씨에게 먹는방법을 

설명해주면서 천천히 먹어보는데요

 

닭한마리 메뉴의 포인트는 국물이

우러나면서 변하는맛을 즐기는것이

중요한데 사가정골목의 닭한마리집은

이미 처음부터 국물은 우러나있고

닭에서는 오히려 진한 맛이

안느껴진다고 하네요

닭한마리에 대한 피드백이 어느정도

마무리 되었을쯤 닭한마리보다

잘나가는 서브메뉴 찐만두를 맛보는

백종원대표와 김성주씨

 

이 식당의 실세인 찐만두의 맛은 

과연 어떨까요 그리고 백종원대표와

김성주씨는 어떤 피드백을 줄까요?

만두의 피드백은 의외로 좋았어요

손님들이 만둣국을 많이 찾는이유가

있었네요

 

닭고기 국물과는 잘 어울리지

않았지만 같은 육수를 쓴다는 

만둣국은 맛이있다는 백종원대표와

김성주씨의 의견

만둣국이나 만두전골도 괜찮을거

같다는 피드백을 주었어요

과연 중랑구 사가정시장골목

닭한마리집의 운명은?

메뉴를 바꿀지 닭한마리 메뉴의

맛을 잡아낼지 너무너무 궁금하고

기대가 되는곳이에요!

 

이상으로 백종원의 골목식당

28번째 골목 중랑구 사가정골목

닭한마리집 정보 마무리하겠습니다!